brand

학회소개

연구논문

학술대회

소식,자료

학회장인사말

공공디자인은 문화적 공공성과 심미성 향상을 통해
국가 및 지역 정체성과 품격을 제고하고 국민의 문화향유권을 증대합니다.

학회장인사말

6d2ccc40a311dbaed17ec605f64dc768_1623573775_4331.jpg

안녕하세요.

사단법인 한국공공디자인학회(Korean Society of Public Design)는 2006년에 설립된 비영리 공공디자인 학술 단체입니다.

본 학회는 국내외 학술 및 연구 활동을 통하여 공공디자인의 학문발전에 기여하고, 공공디자인의 올바른 가치와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공공디자인의 발전을 선도하고, 회원 상호간의 권익과 친목 도모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2020년 4월, 정관 전면개정을 통해 학회 제도를 정비하고 다시 도약하고 있는 한국공공디자인학회는 논문 발간, 학술대회 개최, 학술 세미나, 전문서적 출간, 현장탐방 등 적극적인 학술 활동을 통해 학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할 것입니다.
한국공공디자인학회는 학술지 '공공디자인연구(Journal of Public Design)'를 3개월마다 발행함으로써, 국내 공공디자인연구의 기반을 확고히 다져나가고 있습니다.

한국공공디자인학회는 정관에 입각한 투명한 행정 및 회원 모두가 소통하고 참여할 수 있는 운영으로, 회원 모두가 신뢰하고 자부심을 가지며 연구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학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한국공공디자인학회에 보다 많은 관심과 애정, 그리고 격려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2023.4.
한국공공디자인학회 제9대 학회장  최 성 호 올림